게임프로그래머가 돼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습득이 가능 중요합니다.

물론 어느정도의 스킬과 노하우도 바탕이 돼어야 하구요.

우선 C언어와 C++ , C 을 배우셔야하는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중점적으로 공부하셔야 할듯합니다.

게임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각종 분야에서 두루쓰이기 때문에 꼭 이분야로 진출하지 않는다고 해도 알고 있으면 상당이 도움이 돼시리라 생각돼네요

그 과정을들 거치신다면 다음으로 배워야 할 부분이 API 와 MFC 입니다

이게 무엇인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API 프로그램의 경우 게임제작을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 생각하시면 돼구요

MFC 프로그램의 경우 게임상의 트래픽제거나 기티관련 옵션 (대화상자 컨트롤. 음향. 효과 각종 리스트등 )을 관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돼겠네요

그 다음으로 배우실 부분이 다이렉트X 입니다.

아마 본인도 각종 게임을 즐기신다면 다이렉트가 무엇인지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다이렉트X의 경우 게임을 (배경음향이나 그래픽3D.2D을 관리실행해주는 프로그램 ) 실직적으로 실행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렇게 5개의 과정을 모두 거치신다면 게임프로그래머로써 손색이 없겠죠?

게임은 그래픽, 영상, 사운드, 네트워크등 고급 기술들이 모두 사용되는 아주 어려운 프로그래밍입니다.

동영상 사운드에 관해서는 unix보다는 ms체제가 지원이 잘되므로ms(마이크로 소프트)사의 프로그래밍 툴들을 공부해야합니다.

※ 교육과정 수강료 조회하기 → Click!!!

1. C언어 ( C )
2. API
3. C++
4. MFC(Visual C++)
5. Direct X

1. c언어( C )는 이후 공부하게될 모든 언어의 기반이므로 알고리즘, 자료구조, 문법등을 익힙니다.

2. api는 윈도우즈 체제의 개발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해주므로 다양한 그래픽등이 가능하고 또한 네트워크기술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api를 공부하면서 그림판, 테트리스, 네트워크 테트리스등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3. C++ 은 2. api와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
C만으로는 현재의 윈도우즈 2000에서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알아야하고 java나 visual basic보다는 C++을 먼저 익히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닦을 수 있습니다.

4. MFC 는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보다 visual하게 해줍니다. 그냥 visual c++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api에서 가능한 모든 것을 보다 화려하게 구현할 수있습니다.
그림판(포토샵 기능), 전투 테트리스, 간단한 네트워크 게임등을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합니다.

5 . DirectX 2D, 3D 라이블러리를 제공해주고 기반은 4번의 MFC가 됩니다.
케릭터를 제작하거나 이동할 수있는 기술등을 습득할 수있습니다.

우선 C 는 반드시 익혀야 하고 구후에 C++도 익혀야합니다.
물론, 모바일 겜의 경우, java(한국통신KTF), C(SK텔레콤)으로도 개발이 가능합니다.

C, C++ 에대해서 어느정도 자신이 생기면 visual tool(Visual C++)을 통해서 API, MFC의 개발구조를 익힙니다.
이쯤하게 되면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지식이 습득할 수있기때문에 차후에 공부를 어떻게진행하실지 알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